교육운영
프로그램 소개
전공교육 운영체계 점검
‘전공교육 운영체계 점검’ 프로그램은 학과가 주어진 점검지표 위주로 자체점검보고서를 작성하여 전공교육 운영상황을 점검함으로써 잘된 점은 유지·관리하고, 미흡한 점은 발견하여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구체적인 점검 지표를 기반으로 교내·외 전문 위원의 컨설팅을 통해 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학과의 전공 교육과정을 면밀하게 살펴볼 수도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
점검 목적
본 프로그램은 점검에 의한 교육운영의 지속 및 종료에 대한 판정이 아니라, 운영체계 점검을 통해 관련자들이 스스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.
또한 의사결정자들에게 교육운영의 발전을 위해 각 단계별로 수정 및 보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주안점이 있습니다.
점검절차
<전공교육 운영체계 점검> 운영 절차
-
참여 학과
공개 모집 -
참여 학과
신청·접수·설명회 -
전공교육 운영체계
점검 보고서 작성·제출 -
전공교육 운영체계
점검 보고서 분석 -
분석 결과
학과에 송부 -
학과&전문가
자문회의 -
교육운영
개선 계획서 제출